내용요약 12년째 특수학교(급)에 '게임문화체험관' 기증...모바일, VR기기 설치
장애학생들의 신정보격차 해소와 신체활동 강화에 중점
넷마블문화재단은 최근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충청북도 특수교육원에 33번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넷마블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일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충청북도 특수교육원에 33번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33번째 '게임문화체험관'에 모바일과 태블릿은 물론 가상현실(VR) 체험 장비와 레이싱 컨트롤러 등 다채로운 기기를 설치했다. 장애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신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신체활동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의 온라인 올림픽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충청북도 지역 예선대회 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충청북도 특수교육원 게임문화체험관 개관으로 지난 2008년부터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에 건립된 '게임문화체험관'이 총 33개로 확장됐다"며 "많은 장애학생들이 게임문화체험관을 통해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최근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충청북도 특수교육원에 33번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넷마블 제공

한편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강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넷마블이 지난 2008년부터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진행해 온 민관 협력 사업이다. 신체적·정신적 한계를 넘어선 각종 체험 기계들을 활용해 장애를 넘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넷마블문화재단이 맡고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