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오른쪽)이 자사 부스에서 SK종합화학 미국법인 구성원으로부터 패키징 전시 제품(EAA)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제공=SK종합화학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SK종합화학 지난 23일부터(현지시간) 사흘 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포장·패키징 제품 관련 전시회 ‘팩 엑스포(PACK EXPO) 2019’에 참가했다. SK종합화학은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육성 중인 패키징(Packaging) 주력 제품군을 전시하고 현지 고객 맞이에 한창이다.

행사 첫 날인 23일에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은 직접 현장을 찾아 주요 패키징 기업 부스를 참관했다. 또한 고객들에게 자사 제품을 직접 소개하며 사업 협력도 다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나경수 사장은 현장에서 “미국 등 선진국일수록 고품질의 고부가 패키징 제품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높다”며, “SK종합화학은 패키징 분야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강화해 고객에게 원스톱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탑 티어(Top-tier) 패키징 회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종합화학은 지난 2017년 미국 다우케미칼의 EAA(Ethylene Acrylic Acid, 에틸렌 아크릴산)와 PVDC(Poly Vinylidene Chloride, 폴리염화비닐리덴) 사업을 인수했다. 이후 패키징 사업 포트폴리와 솔류션 역량을 키우면서 글로벌 시장 공략에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SK종합화학은 다층용(Multi-Layer) 필름과 6개의 필름용 레진(Resin) 제품 등을 전시한다. 고부가 포장재인 PrimacorTM(EAA), SARANTM(PVDC)이 대표적이며, 식음료 패키징을 비롯한 차세대 주력 제품군 위주로 전시장을 구성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