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시아나항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4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훈련생 80명과 강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해 2015년 첫 시행됐다. 아시아나항공·KOICA·굿피플 3자간 민관협력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6개월 간 교육생에게 ▲서비스 교육 ▲회계 ▲컴퓨터 ▲한국어 ▲영어 등의 취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교육에는 임지원 부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에티켓 ▲올바른 자세 ▲이미지 메이킹 등 아시아나항공만의 서비스 노하우를 전파했다.

서비스 특강에 참여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5기 입학생 판띠추후엔씨는 “한국에서 온 현직 승무원으로부터 서비스 교육을 받으니 더욱 집중이 잘됐고, 강의 시간에 연습한 미소와 자세를 기억하여 수료 후 취업에 꼭 성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시행 후 약 200여명의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도와 현지 한국 기업, 대형마트, 보건부 초등학교 등지의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 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