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민주당 대구시당 예산정책협의회 25일 국회 개최
25일 국회 본청에서 민주당 이해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당 중앙당과 대구시당의 예산정책 간담회가 개최됐다. /사진=민주당 대구시당 제공

[한스경제=이채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당과 대구광역시당의 예산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최근 섬유산업이 수출 호조를 보이는 것은 다행이지만, 이것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돌파구가 마련되기 쉽지 않다”며 “대구 지역 산업경쟁력을 근본적으로 강화시킬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대구는 우리당으로서 가장 험지인 경북지역에서 그나마 교두보가 될 수 있는 곳”이라며 “당이 전략적으로 채택한 만큼 전략적인 관점에서 차별화된 예산 지원 시스템을 통해 여러분들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대구가 세계와 경쟁하고 있는 물 산업과 자율주행자동차산업 투자를 확대하여 흔들리지 않는 신산업 육성의 길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또 ‘경부선 대구도심통과구간 지하화’, ‘조야~동명 광역도로 건설’과 같은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사업들도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남칠우 대구시당위원장은 “아시다시피 대구의 민심은 아직 싸늘하다”며 “지역위원장들과 당원들은 매일 저녁 동네에 가면 가짜 뉴스와 싸워야 하고 목청을 높여야 하는 악전고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이 자리를 빌어서 말씀 드리고 싶다”고 호소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 대표를 비롯해 이인영 원내대표, 박광온 최고위원,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장, 윤호중 사무총장, 조정식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가 참석했으며 국회 홍의락(대구북구을) 의원, 김현권 TK특위위원장, 남칠우 대구시당위원장 및 시당 12개 지역위원장, 김우철 사무처장 등도 참석해 내년도 대구광역시 국비 확보를 비롯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채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