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포항, 광양지역 아동센터 1030여명 참여
포스코 1% 나눔 재단 기부금으로 운영
포스코가 지역아동들을 위한 1% 나눔 아트스쿨을 운영한다 / 제공=포스코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 <편집자 주>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포스코가 포항, 광양지역 아동들을 위한 '1% 나눔 아트스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1%나눔 아트스쿨은 포스코 임직원 급여 1%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포스코 1% 나눔재단이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공동 기획해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예술을 매개로 ‘체험’, ‘소통’, ‘참여’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경영이념 ‘기업시민’을 실천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포항과 광양의 총 76개 지역아동센터 1030여명 아동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시작된다.

1% 나눔 아트스쿨은 공예, 무용, 문학, 미술, 사물놀이, 음악놀이, 일러스트레이션, 합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지역아동센터는 아동들의 정서 안정, 협동심 및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 제고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1% 나눔 아트스쿨은 예술강사를 아동교육과 예술에 관심이 많고, 전문 지식을 보유한 지역내 경력단절 여성과 청년들을 중심으로 총 31명을 선발했다. 지역내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예술강사들에 대해서도 인간중심적 디자인 방법론 등 다양한 사전 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하여 역량을 더욱 높였다.

포스코1%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미래세대 지원 사업에는 이번에 런칭하는‘1%나눔 아트스쿨’외에도 다문화 아동의 진로 지원을 위한 ‘친친무지개’, 아동보호시설 종료 아동의 실질적 자립을 위한 ‘두드림 프로젝트’등이 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