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유세윤, 아리키친, 에그박사 등 멘토링
기프트카 콜럼버스’ 프로그램 시작 및 취지를 전달하고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런칭 영상 광고 모델인 유세윤과 아이들/사진=현대차그룹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2019 기프트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기존에 진행하던 ‘기프트카 창업지원’과 함께 어린아이들의 꿈을 위해 ‘기프트카 콜럼버스’ 프로그램을 추가해 운영한다.

‘기프트카 콜럼버스’는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발견한 콜럼버스의 의미를 담은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센터에 차량 지원과 더불어 특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아이들이 함께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프트카 콜럼버스 TV, 기프트카 수혜자들이 센터를 직접 찾아가 재능 기부하는 ▲찾아가는 기프트카 콜럼버스로 구성된다.

먼저 ‘기프트카 콜럼버스 TV’는 다양한 직업, 재능을 가진 5명의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5개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창의력, 댄스, 요리 등의 주제를 체험하고 이를 온라인 방송 콘텐츠로 제작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5명의 유튜브 인플루언서는 ▲창의력 분야에 광고회사 대표 및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방송인 '유세윤' ▲댄스 분야에 안무가 ‘리아킴’ ▲요리분야에 제빵 및 요리사 ‘아리키친’ ▲자연과학 분야에 자연탐험가 ‘에그박사’ ▲아트분야에는 블록빌더 ‘블록도사 꾸삐’를 선정했다.

5개의 방송 콘텐츠는 10월 초에 전파를 타며, 12월 중순까지 유튜브, 카카오, 페이스북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두 번째로 기존 기프트카 수혜자 중에 과학, 디자인, 마술 등 재능 보유자를 멘토로 선정한 후 센터별 희망 프로그램을 신청받아 직접 찾아가 재능기부를 하는 ‘찾아가는 기프트카 콜럼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요즘 아이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아이들의 멘토 역할을 맡아, 자신의 전문 분야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새로운 교육 경험을 확대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기프트카 창업지원’은 26일부터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들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자동차 포터, 스타렉스와 기아자동차 봉고, 레이 등 창업 계획에 적합한 총 25대의 차량을 지원하며, 지원 대상자에게는 400만 원 상당의 창업 자금과 함께 창업 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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