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50플러스축제’ 후원사로 참여해 성황리 마쳐
LG유플러스, ‘50플러스축제’ 후원사로 참여해 성황리 마쳐
  • 김창권 기자
  • 승인 2019.09.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유튜버 스쿨 대상 발표 ‘강철 헬스전략’이 선정돼
50+유튜버 스쿨 수료자들이 시상식 이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50+유튜버 스쿨 수료자들이 시상식 이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LG유플러스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 주최 2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제 3회 ‘50플러스축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 ‘50+유튜버 스쿨’ 시상식 진행과 ‘U+tv 브라보라이프’ 체험존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50+브라보라이프 캠페인 세 번째 프로젝트로 서울시50플러스재단 산하 캠퍼스와 센터가 함께하는 50플러스축제에 최대 후원사로 참여했다. 50플러스축제에서는 지난 3개월 간 디지털 콘텐츠 특강과 멘토링으로 차세대 유튜브 스타로 성장할 준비를 마친 ‘50+유튜버 스쿨’ 수료자 10팀(12명)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상은 34년간 중고교 수학교사로 근무하다 퇴직해 19개월차 헬스트레이너로 활동 중인 강철진(64세) 씨가 수상했다. 강철진 씨는 50+유튜버 스쿨로 ‘강철 헬스전략’ 채널을 개설, 10분 헬스 영상을 선보였다. 대상 강철진 씨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됐다.

강철진 씨는 “평범한 직장인이 복부비만 극복하고자 보디빌딩에 입문해 서울시장배대회에서 1위를 하는 등 끝없는 도전 이어가고 있다”며 “50+유튜버 스쿨 종료 후에도 구독자들 건강을 위해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우수상은 클래식과 힐링을 주제로 ‘49금 TV’ 채널을 운영하는 윤용인(52세) 씨가 수상했다. 장려상은 ▲김광택(58세) 씨 ▲김금녀(65세) 씨 ▲新(신)아재아재(이춘재, 이영욱, 이은비) 세 팀에게 돌아갔다. 이날 시상식은 수료자와 가족, 강사, 멘토 모두 참석한 가운데 교육 과정 중 제작된 수료자들의 수준 높은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감상하며 축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시상식 축사에서 김영대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는 “전문가들의 것이었던 미디어가 이제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본인 생각을 전달할 수 있는 매체가 됐다”며 “50+유튜버 스쿨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채널을 통해 보여준 멋지고 아름답게 나이 들어가는 모습으로 사람들이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차세대 유튜브 스타에 대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축제 내 50+세대 기획 프로그램과 신문화를 다양한 형태로 소개하는 공간으로 구성된 ‘문화놀이터’에서는 50+유튜버 스쿨 참가자들의 콘텐츠를 상영하기도 했다.

이벤트 공간에는 LG유플러스 체험존을 구축, 50+세대의 건강하고 활기찬 제 2의 인생 준비에 도움이 되는 U+tv 브라보라이프만의 독점 콘텐츠 체험을 가능케 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스마트홈마케팅담당 상무는 “50세 이상 세대를 응원하고 함께 즐기는 의미 있는 행사인 50플러스축제에 참여해 기쁘다”며 “앞으로 U+tv 브라보라이프와 같이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서비스 개발은 물론, 50+유튜버 스쿨과 같은 프로젝트 지속 발굴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제 2의 인생 응원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