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과 증권 한번에...KB금융,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 WM복합점포 신설
은행과 증권 한번에...KB금융,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 WM복합점포 신설
  • 김동호 기자
  • 승인 2019.10.0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이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했다./연합뉴스
KB금융그룹이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했다./연합뉴스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는 KB국민은행 삼성동PB센터를 신설하고 KB증권 삼성동지점을 같은 건물로 이전해 WM복합점포로 새롭게 태어났다.

KB금융그룹의 WM복합점포는 총 70개이며, CIB복합점포 9개와 더불어 총 79개의 복합점포망을 보유하고 있다.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 WM복합점포는 KB금융그룹이 삼성동지역에서 처음으로 오픈하는 PB센터 복합점포다. 삼성동 지역은 고자산가들이 선호하는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면서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특히 법인기업최고경영자(CEO) 고객 및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의 법인자산관리에 대한 니즈(Needs)가 높은 지역이다.

이 복합점포는 개인 및 기업금융의 기반이 동시에 조성돼 있는 지역의 특징을 반영해 고자산가 및 법인자산관리에 특화된 PB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에서는 PB영업 경력직원을 중심으로 직원을 구성했으며, KB증권에서는 법인자산관리, 채권, 주식 등에서 뛰어난 노하우를 보유한 역량 우수PB를 중심으로 해 법인영업팀을 신설했다.

복합점포에서는 고객이 은행·증권 점포를 따로 방문할 필요없이 복합점포에 마련되어 있는 공동상담실에서 은행과 증권 PB의 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은행과 증권 분야의 우수PB가 하나의 팀아 되어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KB Star 자문단을 통한 부동산, 세무 등의 자문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외주식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해외주식투자 세미나도 실시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의 WM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영길 전무는 “복합점포 커버리지의 확장으로 원스톱 자산관리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한 만큼, 은행과 증권의 협업 활성화를 통해 고객관점의 종합자산관리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삼성동지역이 차세대 국제업무의 중심지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 만큼 PB센터를 통해 고자산고객 및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