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동 센트레빌 조감도./자료=동부건설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동부건설이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동 1368번지 일원에 짓는 ‘동홍동 센트레빌'을 다음달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상 최고 8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12세대 규모며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54세대 ▲78㎡ 23세대 ▲84㎡A 104세대 ▲84㎡B 31세대다.

동홍동 센트레빌은 서귀포시 내 중심생활권역으로 주거선호지인 동홍동에 위치해 입지가 우수하다. 실제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중앙로, 중산간동로, 일주동로, 동홍로 등 다양한 도로망을 갖춰 중문관광단지, 영어교육도시, 공항 등 제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동홍초, 서귀북초, 서귀중앙여중, 서귀포고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탁월하다.

여기에 홈플러스, 매일올레시장, 오일장시장 등의 쇼핑시설은 물론 서귀포시청 제1청사, 서귀포의료원, 서귀포테니스 공원, 문부공원, 서귀포 기적의 도서관 등 문화,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돼 있어 주거환경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동부건설은 동홍동 센트레빌에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실수요층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고 이를 배려한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먼저, 바닷가 인근 주택의 특성상 단점으로 꼽히는 제습 문제를 해결했다. 전 세대 제습 및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환기와 통풍에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이며 단지의 레벨 차를 동일화해 입주민들의 이동을 수월하게 했다. 또 단지 북측으로는 한라산이, 남측으로는 서귀포 바다가 위치해 조망권(일부세대 제외)도 우수하다.

세대 내부는 주거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를 적용한다. 지역 타 아파트와 비교해 천장고 및 거실 창 높이를 높여 우수한 공간감과 조망권을 제공한다. 3베이, 4베이, ㄷ자 주방 등 최신식 설계와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해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욕실 케어존을 비롯 펜트리 복도장, 워크인 드레스룸, 알파룸 등도 제공한다.

동홍동 센트레빌 분양관계자는 “서귀포시에서도 최고 입지로 꼽히는 동홍동에 들어서는데다 센트레빌 브랜드가 적용되는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지역 내 보기 드문 대단지로 조성되는데다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일 최신 특화설계를 적용해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일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홍동 센트레빌 견본주택은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동 1580-5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