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센슈어스/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9월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8만 2375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기간 싼타페가 7813대 팔리며 국내 자동차 시장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다.

현대차는 지난 한 달 국내에서 5만139대, 해외에서 33만2236대가 팔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5%, 0.8% 각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및 통상 환경 악화 등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권역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고객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실적을 회복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9월 국내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감소한 5만139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쏘나타(LF 1799대, 하이브리드 모델 1312대 포함)가 7156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다.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1161대 포함)가 4814대, 아반떼가 4900대 등 총 1만7949대가 팔렸다.

특히,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현대차는 “터보 모델인 ‘쏘나타 센슈어스’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됨에 따라 쏘나타는 연말까지 꾸준한 판매 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V는 싼타페가 7813대, 베뉴 3690대, 코나(EV모델 893대, HEV모델 765대 포함) 3636대, 팰리세이드 2241대, 투싼 1620대 등 총 1만 9454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7257대 판매를 기록했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1900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1496대, G70가 1150대, G90가 933대 판매되는 등 총 3579대가 판매됐다. G90와 G70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 184.5%, 12.3%의 판매 성장을 달성했다.

현대차는 9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0.8% 감소한 33만 2236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면서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