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사진=기아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기아자동차는 지난 9월 한 달 총 23만 3648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7.3% 증가, 해외 판매는 1.6% 감소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스포티지다. 스포티지는 3만 8424대가 팔려나갔다. K3(포르테)가 2만 5857대, 리오(프라이드)가 2만 4342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는 2019년 9월 국내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3% 증가한 4만 2005대를 판매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K7(6176대)으로 3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승용 모델은 모닝 4333대, K3 3239대, K5 2599대 등 총 1만 9279대가 판매됐다. RV 모델은 셀토스가 6109대로 가장 많이 팔렸고 카니발 3854대, 쏘렌토 3743대, 모하비 1754대 등 총 1만 9201대가 판매됐다.

지난 7월 출시한 셀토스는 두 달 연속 소형 SUV 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모하비도 지난달 출시한 상품성 개선 모델 ‘모하비 더 마스터’의 인기에 힘입어 19개월만에 1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3304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3525대가 팔렸다.

이 기간 해외판매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6% 감소한 19만 1643대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스포티지가 3만 6679대 팔리며 해외 최대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다. 리오(프라이드)가 2만 4342대, K3(포르테)가 2만 2618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공격적인 신차 출시, 신흥시장 본격 공략, 친환경차 글로벌 리더십 확보 등으로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신차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판매 모멘텀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