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장르 분석 결과 판타지·SF·로맨스 등 전반적인 장르 다양성 확대 이뤄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에 출품된 응모작을 분석한 결과, 2회째를 맞이한 올해 양적·질적 수준이 모두 큰 증대를 나타냈다고 2일 밝혔다. / 사진=컴투스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에 출품된 응모작을 분석한 결과, 2회째를 맞이한 올해 양적·질적 수준이 모두 큰 증대를 나타냈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재능 있는 스토리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2회째는 '원천스토리'와 '게임시나리오' 2개 부문에서 총 350여 편의 작품을 응모 받으며 성황리에 접수를 마감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올해는 국내 유일의 게임스토리 공모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참신하고 탁월한 수준의 작품들이 대거 접수됐다. 신진 창작자들은 물론 전·현직 스토리 작가나 영화 감독, 연출가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출해, 전반적인 질적 수준이 크게 향상한 것으로 확인됐다.

장르별로는 판타지가 전체 응모작의 약 54%를 차지하며 여전한 대세감을 드러냈다. 다만 '반지의 제왕' 풍의 일반적인 판타지 스토리가 아닌, SF나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와 소재를 접목한 참신한 이야기들이 대거 접수됐다.

또한 올해는 '게임시나리오' 부문 신설로 인해 로맨스 장르의 작품이 크게 늘어났으며, SF, 스릴러, 추리 등 전체적인 응모작의 장르 다양성이 증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품의 소재별로는 영웅/모험/신화 등 판타지 스토리에서 자주 채용되는 소재들이 가장 많았고, 연애/사랑, 전쟁/역사, 이종족/이능력(초능력) 등 응모 부문과 장르를 불문하고 다채로운 이야기 소재들이 활용된 점도 눈에 띄었다.

컴투스는 현재 전 응모작품에 대한 심사를 진행 중이며, 이달 중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