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펙트U] 호반그룹 태성문화재단, 문화 나눔…전시 초대권 1만1300매 기부
[리스펙트U] 호반그룹 태성문화재단, 문화 나눔…전시 초대권 1만1300매 기부
  • 황보준엽 기자
  • 승인 2019.10.02 15:30
  • 수정 2019-10-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성문화재단, 지역아동센터에 전시 초대권 전달식./사진=호반그룹
전시 초대권 전달식./사진=호반그룹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호반그룹의 태성문화재단은 2일 지역과 소통하고 문화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전시 초대권 1만1300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태성문화재단은 호반아트리움 인근 지역인 광명시, 안양시, 시흥시의 지역아동센터에 초대권 3300매를 전달했고,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교육기관들에도 초대권 8000매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초대권은 호반아트리움의 전시 ‘아트 인 더 북(ART in the BOOK): 감성을 깨우는 일러스트 판타지 세계’전이다. ‘어린 왕자’, ‘라푼젤’, ‘아이다’ 등 국내외 그림책 작가 20여명의 원화 등 다양한 작품 300여점을 감상할 수 있다. 

태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여건 상 전시회를 찾을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유익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동심의 세계를 아름다운 일러스트 작품으로 표현한 이번 전시가 아이들에게 좋은 영감을 주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성문화재단은 지난 해 경기도 광명시에 복합문화센터 ‘호반아트리움’을 개관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일상 속 문화정원’이라는 취지를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클림트 인사이드’, ‘헤르만헤세-치유의 그림들’ 전시에서도 문화 소외 계층에 총 1만6000매의 초대권을 전달하는 등 사회 구성원 간의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한 문화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