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컨슈머인사이트 기획조사서 판매와 A/S 각각 18년 및 4년 연속 서비스만족도 1위 달성
르노삼성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 주관 조사에서 ‘자동차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1위, ‘A/S 서비스만족도’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제공=르노삼성자동차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하는 2019년 자동차 판매(SSQ) A/S 서비스만족도(CSQ) 기획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조사는 매년 1회 표본규모 1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소비자만족도 조사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A/S 서비스만족도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현장에서 전방위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기출고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쾌적한 시승 경험을 위한 오감만족키트 제공, 르노삼성자동차 재구매시 차량 가격 추가 할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구매가 이뤄진 후에도 소비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직영 서비스센터 12곳을 비롯한 전문협력서비스센터(ESC)와 협력서비스센터(ASC) 등 447곳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도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9월 태풍 ‘링링’으로 많은 차량 피해가 예상되자 이에 대한 수리비 지원과 무상 견인 서비스 제공을 신속히 결정했고 이후 태풍 피해 고객에게는 전 차종 50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실시해왔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이번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 소비자만족도 1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했던 다양한 노력들이 고객 감동으로 결실을 맺어 이뤄낸 성과”라며 “계속해서 고객들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소비자만족도 조사 1위를 기념하여 이 달 2020년형 SM6와 THE NEW QM6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정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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