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건조기 시장서 1위…그랑데 ‘안심건조’ 캠페인 6천만 돌파
삼성전자, 국내 건조기 시장서 1위…그랑데 ‘안심건조’ 캠페인 6천만 돌파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10.06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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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건조기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건조기가 국내시장에서 올 7월부터 점유율 50%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16kg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를 선보이면서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삼성 독자 기술로 구현한 자연 건조 방식 ▲위생적 열교환기 관리 ▲한국 소비자의 생활습관에 맞는 대용량 설계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결과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는 건조통 뒷면에 360개에 달하는 ‘에어홀’이 있어 풍부한 바람으로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고 빠르게 말려준다. 또한 건조통 내부 온도가 60도를 넘지 않아 자연 바람에 말린 것처럼 옷감 손상을 최소화해 준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는 소비자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열교환기를 청소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위생과 편의성을 모두 고려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특히 올인원 필터가 건조 중 발생하는 먼지를 꼼꼼하게 걸러 줘 소비자들은 1년에 3~4회 정도만 열교환기를 청소하면 된다.

또한 ‘에어살균+(플러스)’ 기능으로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9%, 집먼지 진드기는 100% 제거해 주며, 자작나무, 돼지풀 꽃, 일본 삼나무 등 꽃가루 4종도 95% 이상 없애 준다.

가전제품 구매 시 건강과 위생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삼성 건조기 그랑데 ‘안심건조’ 캠페인 영상은 누적 조회수 6000만 건을 돌파했다.

삼성 건조기는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서도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 건조기는 미국 시장에서도 1위를 유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실시한 ‘2019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총점 880점(1000점 만점 기준)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에서는 94.4점(100점 만점 기준)을 받아 건조기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건조기는 우리나라보다 건조기 역사가 긴 미국·유럽에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최신 기술과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킨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