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소상공인 성공 지원 무료 멤버십 출시
신한카드, 소상공인 성공 지원 무료 멤버십 출시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10.07 10:35
  • 수정 2019-10-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신한카드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초협력 상생 활동을 추진한다.

신한카드는 7일 소상공인 전용 멤버십 서비스인 '신한 Free 멤버스(이하 프리멤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프리멤버스'는 신한카드가 소상공인의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서비스로 영세·중소 가맹점과 창업 가맹점을 대상으로 사업을 지원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가맹점주가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며 파격적인 혜택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멤버스'는 패밀리회원과 골드회원제로 운영된다. 패밀리회원은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기본 제공되며 신규 가맹점은 MySHOP(이하 마이샵)을 통해 가맹점 홍보 서비스가 추가 제공된다. 골드회원은 패밀리회원이 누리는 서비스 외에도 마이샵에서 가맹점주가 진행하는 마이샵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마이샵 마케팅 기간 중에 마이신한포인트 결제에 따라 발생되는 수수료도 면제된다.

아울러 '프리멤버스' 가입 전원에게 사업 성공을 위한 성공드림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마이샵 마케팅을 진행하는 골드회원에게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업력이 활용된 '고객 인사이트 리포트'와 함께 매출향상을 위한 교육 과정인 '프리멤버스 아카데미'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프리멤버스'는 마이샵 가맹점주용 앱 '마이샵 파트너'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패밀리회원 중 마이샵 마케팅을 진행하는 가맹점주에게는 골드회원 등급이 부여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마케팅 솔루션이 무료로 제공되는 가맹점 마케팅 플랫폼 ‘마이샵’을 한층 고도화한 'MySHOP 2.0(이하 마이샵 2.0)'을 오는 10일 론칭할 예정이다. 서비스 출시 1년만에 리뉴얼을 진행한 것으로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신한카드 고객이면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한 전용 웹 페이지가 개발돼 '마이샵 2.0'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간별 고객 혜택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디자인이 개선되고 소상공인 매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고객별로 추천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도 마련된다.

또 타임세일, 품목할인, 선착순할인, 히든할인, 바코드할인 등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10월내 매주 금요일에 '마이샵 2.0' 론칭 기념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론칭된 '프리멤버스'와 '마이샵 2.0'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향상에 일정 부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일류 신한'과 신한카드의 '초연결?초확장?초협력'이라는 '3초 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와 함께 꿈꾸는 보다 나은 상생의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