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재고조회, 차량 견적생성, 매매계약서 등 원스톱 확인 가능
사진=르노삼성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모바일 영업관리 시스템 ‘e-베스트(e-BEST)’를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e-베스트’는 기존에 PC 또는 종이계약서 기반으로 진행해온 영업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킨 애플리케이션이다. 르노삼성차는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 응대가 가능해 고객과 신속하고 정확한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베스트’는 전자 서명 기능을 통해 기존 종이 계약서 작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객 정보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르노삼성차는 설명했다. 또 ▲차량 재고 조회 ▲견적 생성 ▲고객 관리 등을 실시간으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구매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e-베스트의 도입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르노삼성자동차와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1위의 영광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차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 최근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자동차 판매(SSQ) 서비스만족도 조사에서 1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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