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조민아, 레이노병 근황 "수술 고려 중이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레이노병 투병 소식을 전했다.

9일 조민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겁을 많이 먹었다. 여름에도 아무 때고 갑자기 추워져서 힘들었는데 겨울엔 정말 큰일이라도 날까 봐서요"라며 "샤워할 때마다 머리가 두 움큼씩 빠지고 소화는 여전히 안 되고 있다"고 전했다.

나아가 “어제는 병원에 갔는데 먹던 약을 중단하고 경과 보다가 수술 여부를 정하자는 이야기가 나왔을 만큼 특정 부분 상태가 악화되기도 했지만, 여기서 무너질 수 없어서 포기하지 않고 매일 운동하고 있습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더 웃으려고 노력하고 수면 부족과 불균형한 영양이 문제라고 하니 잘 자려고 그리고 어렵지만 잘 챙겨먹어보려고 하고 있어요”라고 덧붙였다.

조민아SNS
조민아SNS

공개된 사진 속 조민아는 많이 야윈 모습이다. 힘든 상황이지만 활짝 웃으며 긍정적인 표정을 지어보이며 삶에 대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앞서 지난 8월 조민아는 몸무게가 40.7kg까지 떨어지는 등 병으로 인한 고통을 털어놓았다.

조민아는 지난 6월 레이노병 투병 사실을 알렸다. 레이노병은 혈관운동 신경에 장애를 일으켜 동맥에 간헐적 경련이나 혈액 결핍으로 인해 손발 끝이 뻣뻣하게 굳어지는 등의 통증을 수반한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