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가루, 섭취방법과 부작용은? 시서스 유행 틈타 제품들 막 나올 수 있어
시서스가루, 섭취방법과 부작용은? 시서스 유행 틈타 제품들 막 나올 수 있어
  • 고예인 기자
  • 승인 2019.10.10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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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가루 효능 및 부작용 관심 쏠려
시서스가루 효능 화제 /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시서스 가루가 10일 포털에서 관심이다.

시서스는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서식하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이다. 그리스어로는 담쟁이 덩굴을 의미하고 있다.

시서스 가루에는 지방축적을 막아주는 호르몬인 아딕포넥틱이 풍부히 함유돼 체중감소에 효과적이어서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염증, 뼈 관절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단기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진행하려다 시서스 가루 섭취 복용량을 어기면서 먹게되면 문제가된다. 시서스 하루 권장량은 500mg에서 1g이지만 분말형태로 섭취시 1일 300g으로 반드시 지켜 복용해야한다. 시서스는 식물 알레르기 환자가 먹게되면 두드러기같은 부작용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카페인으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릴 수도 있다.

시서스는 보통 가루나 알약 형태로 섭취한다.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함유돼 관련 알레르기 부작용을 주의해야 한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