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펙트U] 한화, 67주년 창립기념 맞아 ‘함께 멀리’ 사회공헌활동
[리스펙트U] 한화, 67주년 창립기념 맞아 ‘함께 멀리’ 사회공헌활동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10.1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 창립기념 릴레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옥경석 ㈜한화 대표이사(맨앞)와 봉사단원들이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과수농가에서 배 수확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제공=한화그룹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 <편집자 주>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한화그룹이 10월 9일 창립 67주년을 맞이해 10월 한 달 동안 임직원 5000여 명이 함께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릴레이 봉사활동은 각 계열사 본사 외에도 대전·세종·충청지역 15개 사업장을 비롯해 여수·울산·구미·판교 등 전국 90여개 사업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10일 발표된 창립기념사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고민하며 변함 없는 ‘함께 멀리’의 정신으로 세상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하며, 동반성장의 의미와 가치를 강조했다.

올해 창립기념 릴레이 봉사활동은 지난 8일 ㈜한화 임직원들이 참여한 ‘과수농가 지원’ 봉사활동부터 시작됐다. 옥경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봉사단원들은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농장에서 배 수확활동을 펼쳤다.

15일에는 한화토탈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장기근속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한화와 함께 하는 건강한 나눔’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마늘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서산지역 마늘 농가를 돕기 위해 마늘 500만원어치를 구매한 후 봉사활동 할 예정이다.

이번 릴레이 봉사활동을 총괄하고 있는 김상일 한화사회봉사단 부장은 “10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릴레이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비롯해아낌없는 사랑을 베풀어주신 고객과 시민들에게 따뜻한 정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