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셀토스, 사전계약 개시 2개월여만에 5만대 예약
사진=기아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기아자동차가 인도 델리 인근 구르가온 신도시에 'BEAT360 델리'의 문을 열며 인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심국현 인도법인장, 아르투르 마틴스 마케팅사업부장, 현지 기자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 구르가온의 복합상업시설 ‘DLF 사이버 허브(DLF CyberHub)’에 위치한 기아차 브랜드 체험 공간 ‘BEAT360 델리’ 개관식을 가졌다.

앞서 기아차는 2017년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BEAT360 청담’을 개관했다. 기아차 브랜드 체험관 ‘BEAT360’은 기아차 차량 전시 및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상징적인 거점이다.

‘BEAT360 델리’는 뉴델리 인근의 신도시인 구르가온의 복합상업단지 ‘DLF 사이버 허브’ 내에 약 150평 규모로 위치해 있다.

‘DLF 사이버 허브’는 일 평균 방문 인원이 2만 5000여명에 이르며 IT·전자 등이 입점해있는 대표적인 첨단 복합상업단지이다.

기아차는 현지 트렌드를 선도하는 ‘DLF 사이버 허브’에 최첨단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세운 ‘BEAT360 델리’를 개관해 하이테크와 첨단 IT에 관심이 많은 인도 고객들에게 색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BEAT360 델리’는 ▲나만의 차량 옵션 구상 및 3D 가상 주행 체험이 가능한 3D 컨피규레이터존 ▲혼합현실(MR, Mixed Reality) 신기술로 차량 상세 USP를 소개하는 MR 체험존 ▲초고해상도 대형 LED 스크린 (11mX2.4m)과 턴테이블에서 기아차 미래 비전 영상을 상영하는 서라운드 미디어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BEAT360 델리’에서는 셀토스의 내외장 칼라, 휠 등 나만의 맞춤형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커스터마이징 체험이 가능하다. 입장 시 개인별로 QR코드 형태의 ID를 발급해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은 물론 고객 성향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BEAT360 델리’에는 셀토스 외에도 기아차 대표 친환경 차량 쏘울 EV 등 차종이 전시됐다. 브랜드 스토리텔러들이 대기하고 있어 셀토스 시승 체험 및 구매 상담도 지원한다.

기아차는 ‘BEAT360 델리’ 내 카페 공간 및 이벤트존에서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다 많은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 브랜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구르가온의 ‘BEAT360 델리’ 외에도 ▲뭄바이 ▲벵갈루루 등 인도 주요 지역에 순차적으로 BEAT360 구축을 검토할 계획이다.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 관계자는 “BEAT360 델리는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 브랜드 DNA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상상과 영감의 공간“이라며 “BEAT360 델리를 통해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를 보다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아차가 지난 7월 인도 시장에 사전 계약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셀토스는 지난달까지 예약 대수가 5만대를 돌파하며 성공적인 데뷔를 치렀다.

판매 개시 첫 달인 지난 8월 약 열흘 만에 6236대가 판매됐으며 지난달에는 7554대가 판매돼 2개월 연속으로 인도 미드(Mid) 사이즈급 SUV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

기아차는 셀토스가 기아차 인도공장에서 생산, 판매되는 첫 번째 모델인만큼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우수 딜러단 확보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한 스포츠 마케팅  ▲브랜드 캠페인 등을 통한 브랜드 알리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와 셀토스에 대한 인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을 다양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