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오른쪽)이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 <편집자 주>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저축은행중앙회(중앙회)가 10일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과 서민·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금원은 사업자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 이용자를 위해 자영업컨설팅을 실시하고 홍보·마케팅, 점포운영, 경영진단 등 건당 60만원 상당의 컨설팅 비용을 부담한다. 중앙회는 컨설팅 지원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영업에 필요한 물품인 간판·홍보물품 등을 건당 60만원에 지원한다.

또 양 기관은 서민·취약계층 등 지원을 위한 공동홍보에 관한 사항 등에도 적극 협력하고 중장기적으로 이들을 위한 서민금융상품 개발 및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에 관한 사항도 협의해 갈 예정이다.

이계문 서금원 원장은 “경기침체 및 가계부채 증가 등으로 인해 서민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서민·취약계층이 컨설팅, 금융교육, 서민금융상품 등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민·취약계층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부 협력사항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재식 중앙회 회장은 “서민금융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서금원과 서민에 대한 금융편의를 제공하는 저축은행이 서민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서로 협업해 자영업자 컨설팅, 금융교육, 금융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민과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