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크아 BnB M, 아이템과 컨트롤로 승부하는 '클래식 모드' 추가
나선영웅전, UR등급 신규 영웅 '마스카'와 '맥포' 추가
배그 모바일, 오는 16일 신규 차량, 무기, 기능 업데이트 예정
넥슨은 지난 8일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대전 콘텐츠 '클래식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 사진=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은 지난 8일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대전 콘텐츠 '클래식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에 추가된 '클래식 모드'에서는 슈퍼스킬과 정수, 펫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게임 아이템과 컨트롤 실력만으로 상대방과 맞붙을 수 있다. 특히 상대 팀에게 처치 당해도 계속해서 부활 가능한 '노멀 매치'와 달리, '클래식 모드'에서는 단 하나의 목숨만 주어지기 때문에 보다 치열한 물풍선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주변에 가스를 뿌려 적을 기절시키고 이동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24번째 슈퍼스킬 '뿡뿡탄'도 추가됐다. 또한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미라 다오', '좀비수녀 디지니' 세트 등 으스스한 분위기의 치장 아이템도 선보였다.

더불어 다른 국가의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빠른 채팅'의 메시지를 자동으로 번역해주는 기능을 도입하고, 친구들의 최근 게임 내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알림 시스템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클래식 모드'에서 승리한 횟수에 따라 '노인 우니' 및 '노인 배찌' 세트를 지급한다. 14일까지는 '뿡뿡탄' 슈퍼스킬을 장착하고 대전에 참가하면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나선영웅전, 신규 영웅 2종 추가 업데이트

웹젠은 지난 10일 자사의 협공 전략 모바일 SRPG '나선영웅전'에 새로운 영웅 2종을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 사진=웹젠 제공

웹젠은 지난 10일 자사의 협공 전략 모바일 SRPG '나선영웅전'에 새로운 영웅 2종을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웹젠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UR등급 신규 영웅 '마스카'와 '맥포' 2종을 추가하고, 공식 커뮤니티에 캐릭터 일러스트와 스토리, 주요 스킬을 공개했다.

마스카는 '라이온하트 공국' 귀족 가문 출신이지만, 싸움과 결투를 좋아하고 용감하며 활기 넘치는 적속성 검사 캐릭터다. 함께 추가된 맥포는 '수라의 숲'에 거주하는 수라 종족 영웅으로, 수시로 길을 잃고 인간과 마주친다는 친근한 설정을 갖고 있다.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새로운 영웅 추가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영웅을 소환하면 신규 영웅 2종의 획득 확률이 높아지는 '마스카 & 맥포 주점소환 확률 UP' 이벤트를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예정

펍지주식회사(펍지)가 오는 1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업데이트를 진행,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 사진=펍지주식회사 제공

펍지주식회사(펍지)가 오는 1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업데이트를 진행,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13일 펍지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 PC에서 즐길 수 있었던 아이템과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먼저, 플레어건으로 소환 가능한 수륙양용 신규 차량 'BRDM-2',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권총 '디글(Deagle)'이 추가된다. 또한 연료통 폭파 기능, 기존에 닿지 않던 높은 곳이나 건물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렛지 그랩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할로윈 컨셉의 이벤트 모드도 적용된다. 펍지는 할로윈 분위기의 테마 및 특별 아이템을 선보이고, 할로윈 아이템을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펍지는 오는 22일까지 국내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유저들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교대항전'을 진행한다. 현재 전국 1100여 개의 고등학교가 참여한 고교대항전은 우승 학교에 인게임 치킨 메달과 더불어 치킨 500마리가 제공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