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승용차타이어부문 15년 연속 1위
금호타이어가 '2019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부분 1위로 선정됐다 / 제공=금호타이어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9년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로 고객요구품질, 전반적 인지품질, 고객충성도 간의 인과관계를 구조화시킨 지표이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내구재 제조업, 일반/공공 서비스업 등 총 115개 산업 분야 중 승용차타이어부문에서 78.4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15년 연속으로 고객 만족 1위의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었던 것이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에 승부를 걸어 고객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