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식약처, K-코스메틱 세계로드쇼 두바이에서 첫 개최

[한스경제=홍성익 보건복지전문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16일부터 18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센터에서 ‘2019 K-코스메틱 세계 로드쇼’를 연다.

15일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화장품의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K-코스메틱’을 세계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린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에서 ‘K-코스메틱’을 K-POP, 패션, 게임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해 ‘뷰티 문화’의 아이콘으로서 한국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다양한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두바이 한류박람회(Korea Brand & Content Expo 2019 in Dubai)’와 연계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중동의 화장품 규제와 수출 정보 공유를 위한 ‘2019 Middle-East Cosmetic Forum’ △한국 기업이 중동 바이어들을 직접 만나 계약 체결을 진행하는 ‘B2B 바이어 미팅’ △중동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한류 문화·상품을 체험하는 ‘B2C 홍보·체험관’ △K-POP 콘서트 등이다.

특히 ‘B2C 홍보·체험관’에서는 분야별로 홍보관을 설치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품 시연 등이 열리며, 화장품 분야는 우리나라 화장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비롯해 참여 기업의 제품들을 알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36개 화장품 기업을 포함한 97개의 소비재 기업, 35개의 콘텐츠 기업이 참가해 한국의 다양한 산업을 알릴 예정으로, 사우디아라비아·이란 등 인근 국가를 포함해 1만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미라 식약처 화장품정책과장은 “식약처는 중동에서 열리는 이번 대규모 행사를 통해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화장품 업계가 중동으로 더욱 활발하게 진출할 것”이라며, “향후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 성장을 위해 수출시장을 다변화할 수 있도록 업계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