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장 조감도 / 제공=LG화학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LG화학이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K 2019’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K 2019'는 3년 주기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다. 총 60개국에서 3500여개 글로벌 기업이 참석한다. LG화학은 차별화된 고부가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LG화학은 ‘Behind your Success’를 테마로 석유화학 제품들을 비롯하여 배터리, CNT(탄소나노튜브), 작물 보호제 등 혁신 제품과 첨단 기술을 선보인다.

LG화학은 화학소재를 중심으로 총 7개의 전시 존(Zone)을 운영한다. 각 존 별로 전시되는 주요 제품들을 살펴보면, ▲ 건축 자재에 활용되는 ABS 제품 ▲독자 개발한 메탈로센 촉매 기술이 적용된 POE(Polyolefin Elastomer) 기반의 첨단 소재 ▲아스팔트 개질제에 사용되는 SBS(Styrene Butadiene Styrene) ▲친환경 가소제가 적용된 PVC 바닥재와 벽지 및 반도체 트레이 ▲고순도 NPG(Neopenthyl Glycol) 제품 및 기술 ▲석유화학 제품 이외의 신성장 사업 제품  등 을 소개한다. 

또한, 자동차부품 소재 기술이 집약된 미래형 자동차 목업(Mock Up)을 부스에 전시하고 대형 스크린을 통해 자동차 부품 소재를 상시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4년 러시아에 해외지사를 설립하며 유럽시장에 진출한 LG화학은 현재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판매법인을 비롯해 6개의 생산 및 판매법인과 지사를 두고 유럽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고 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