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개최
KB국민은행,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개최
  • 김형일 기자
  • 승인 2019.10.17 17:07
  • 수정 2019-10-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네번째부터)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 김연아 KB홍보모델,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허인 KB국민은행장, 허영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커팅식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제공
(왼쪽 네번째부터)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 김연아 KB홍보모델,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허인 KB국민은행장, 허영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커팅식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KB국민은행이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은 부산광역시 유관기관과의 신규 협업을 통해 구인기업 모집단계부터 우량기업이 대거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아울러 우량기업의 참여가 청년 구직자 참여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모델을 제시했다.

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가 지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에 부산광역시의 다양한 유관기관 협업이 더해졌다.

더불어 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한국무역협회·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소속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등 200여개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KB 우수기업관 ▲부산시 우수기업관 ▲중소벤처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특성화고 행복잡(JOB)드림관 등 다양한 채용관이 운영된다.

더불어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 및 AI 자소서 컨설팅관 등을 포함한 AI취업준비관 ▲면접복장 대여를 위한 찾아가는 정장데이 ▲부산울산경남제주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 및 서민금융진흥원의 취업컨설팅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한국수자원공사·국토교통공사 등 공공기관 채용 설명과 특성화고생을 위한 급여관리 및 기능경기대회 메달리스트 특강 등으로 구성된 취업특강 & 채용설명회관 ▲청년(전역예정) 장병의 성공취업 지원을 위한 국방전직교육원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사진촬영과 이미지 컨설팅, 캘리그라피, 친환경 에코존 등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 우대 혜택도 있다. 또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을 총 3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오거돈 부산광역시장과 허인 국민은행장,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허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성공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