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게임] 테라 클래식, '초월' 레벨 업데이트
[이번주 게임] 테라 클래식, '초월' 레벨 업데이트
  • 정도영 기자
  • 승인 2019.10.19 10:00
  • 수정 2019-10-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초월' 레벨 신규 업데이트.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초월' 레벨 신규 업데이트.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6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테라 클래식'에 '초월' 레벨 업데이트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는 테라 클래식 내 '초월' 레벨을 올리면, 동일 계정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때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초월' 레벨은 60레벨 달성 후 추가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최대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플레이에 따른 성장 동기를 부여한다.

'탑'을 등반하는 형태의 던전인 '시련의 폭풍' 콘텐츠도 30층까지 추가 오픈했다. '시련의 폭풍'은 높은 층을 올라갈수록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번 고난도 단계 층 오픈을 통해 더욱 풍성한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레벨 달성 축하 이벤트'를 진행, 60레벨을 달성한 모든 이용자에게 '금기의 봉인 스크롤'을 지급하며, '초월 레벨까지 부스팅 이벤트'를 통해 모든 사냥터에서 '경험치 2배 버프'를 적용한다.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런스 개편

넥슨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런스 개편. / 사진=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런스 개편.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 18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주요 캐릭터 밸런스를 개편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넥슨은 먼저, 다양한 직업 9종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작업을 진행하고, 해당 캐릭터들의 '액티브', '버프' 등 스킬 능력을 개선, '스킬 계수', '지속시간', '타격 횟수' 등 전반적인 전투 능력치를 높였다.

또한 '최종 대미지 증가', '맥스 대미지 증가' 등 특정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증가시켜주는 신규 시스템 '하이퍼 스탯'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레벨업을 통해 '하이퍼 스탯 포인트'를 모으면 이용 가능하다.

보유한 캐릭터에 다채로운 개성을 더해주는 '믹스 염색'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두 가지 색상을 섞어 나만의 컬러를 만들고, 캐릭터 머리 색상을 변경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넥슨은 할로윈 시즌을 앞두고 다음 달까지 '할로윈의 악몽', '할로윈 마법나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보상으로 '할로윈 코인'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누적된 '할로윈 코인'으로 한시적으로 열리는 '할로윈 코인샵' 내 상품 중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BTS월드, 할로윈 업데이트

넷마블 'BTS월드', 할로윈 업데이트.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 'BTS월드', 할로윈 업데이트.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지난 17일 자사의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테이크원컴퍼니)'에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할로윈 컨셉에 맞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인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을 선보였다. 또, 방탄소년단 각 멤버별 1장씩 총 7장으로 구성된 할로윈 테마로 만들어진 새로운 5성 카드도 새로 추가했다. 이용자는 해당 카드를 이벤트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에 맞춰 UI도 새롭게 단장했다. 로비를 비롯해 스토리 모드, SMS, 통화, 포토 앨범 게임 내 모든 인터페이스를 할로윈 분위기의 배경과 이미지를 활용해 새롭게 디자인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멤버의 4~5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방탄소년단 멤버 한 명을 선택해 하루하루 열리는 챌린지를 완료하면 게임 내 재화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마지막 챌린지까지 모두 완료 시에는 해당 멤버의 4~5성 멤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