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만난 게임들, 다양한 이벤트에 눈길
할로윈 만난 게임들, 다양한 이벤트에 눈길
  • 정도영 기자
  • 승인 2019.10.2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넥슨 등 자사 게임들에 할로윈 콘텐츠 선봬
엔씨소프트는 지난 16일부터 자사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에 'Dead or Alive' 등 할로윈 데이 기념 이벤트를 내달 6일까지 개최한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지난 16일부터 자사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에 'Dead or Alive' 등 할로윈 데이 기념 이벤트를 내달 6일까지 개최한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할로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특히 자사의 게임마다 할로윈 느낌이 물씬 풍기는 테마와 캐릭터 등을 선보이며, 게임 내 콘텐츠를 풍부하게 만들어 눈길을 끈다.

2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엔씨소프트(엔씨), 넷마블 등의 게임사들이 오는 31일로 다가온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지난 16일부터 자사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에 'Dead or Alive' 등 할로윈 데이 기념 이벤트를 내달 6일까지 개최한다. 이용자는 '비밀의 장소'로 이동 후 레이드 2종(종족별/경쟁형)에 참여해 '죽음의 안식 모션카드', '반짝이는 키나상자', '완벽한 단서 수첩' 등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지난 18일 자사의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카스온라인)'에 할로윈 테마를 적용한 시즌 4 업데이트했다. 시즌 4는 내년 1월 9일까지 운영되며, 이 기간 동안 유저는 최종 달성한 등급에 따라 시즌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시즌 패스를 소지할 경우 추가 보상을 제공받는다. 특히 시즌4는 할로윈 테마를 적용해 유령 신부, 꼬마 유령, 사탕바구니, 좀비 등을 활용한 신규 클래스와 코스튬, 스킨 등이 등장한다.

넷마블도 'BTS월드'와 '쿵야 캐치마인드', '모두의마블' 등 자사의 게임들에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자사의 대표 게임에 '할로윈'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자사의 대표 게임에 '할로윈'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넷마블 제공

BTS월드에는 지난 18일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했고, 할로윈 컨셉에 맞춘 신규 이벤트 스테이지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을 선보여 할로윈 테마의 카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UI를 할로윈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했다.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신규 '스테이지 모드' 추가 업데이트와 함께 다가오는 할로윈 등을 맞이해 친구 및 지인에게 원하는 메세지를 센스있는 그림퀴즈로 전달하고 보상도 받을 수 있는 '가을맞이 쿵야톡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는 미니던전 '할로윈 케이크를 지켜라'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용자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AS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나이트 상페이, 나이트 마리의 AS 소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팀 릴레이 던전에서는 신규 보스 '공포의 좀비로드'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보스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플러스 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은 '할로윈 축제 큐브'로 할로윈 캐릭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접속만 해도 2019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 할로윈 캐릭터 5종 중 1종을 '할로윈 축제 큐브'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할로윈 축제 큐브'에서 얻는 이벤트 카드로 다이아, 별사탕, 2019 할로윈 캐릭터 선택 박스 등 풍성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도 '검은사막' 할로윈 페스티벌 이벤트를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등장하는 할로윈 특별 몬스터 '스푸크'를 처치하고 할로윈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검은 옷감'과 기억의 파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할로윈 주화', '할로윈 사탕' 등을 제공하며, '할로윈 대축제' 기간 한정 의뢰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빌에 자사의 대표 게임 3종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게임빌 제공
게임빌에 자사의 대표 게임 3종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게임빌 제공

게임빌도 '드래곤 블레이즈', '엘룬', '빛의 계승자' 등 자사 게임 3종에 할로윈 이벤트를 오는 22일부터 진행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내달 5일까지 게임 속 여관 배경을 할로윈 테마로 변경하며, 엘룬에는 '핼러윈 기념 빙고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호박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영웅 스킬북, 루비, 프리미엄 소환권 등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도 내달 12일까지 '핼러윈 스페셜 의문의 호박 랜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탐사력과 대전권 사용 일일 미션을 통해 하루 2개까지 성냥을 획득할 수 있고 이 성냥으로 호박 랜턴의 불을 밝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