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십대가수' 로고

[한국스포츠경제=신정원 기자] '고등래퍼' 후속으로 '십대가수'가 내년 초에 방송된다.

21일 Mnet은 내년 초 10대들을 위한 보컬 프로그램 '십대가수'를 방영한다고 밝혔다.

'십대가수'는 10대가 부르고 10대가 직접 뽑는 콘셉트. Mnet은 이를 통해 아마추어나 일반인도 실력으로 주목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음악에 대한 열정과 풋풋함을 간직한 실력 있는 10대 보컬들의 등용문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평가 역시 10대들이 심사위원이 되어 그 세대의 취향과 기준에 맞게 진행한다. Mnet은 "요즘 10대가 좋아하는 목소리는 어떨지, 10대가 열광하는 노래는 무엇인지, 음악을 통해 10대들의 생각과 취향을 대변하며 기성 세대와는 확연하게 다른 10대들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라며 "기존의 틀에 박힌 심사평을 벗어나, 창의적인 심사평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Mnet은 11월 24일까지 '십대가수' 지원자를 모집한다. 2001년 1월 1일부터 2010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노래를 사랑하는 10대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고등래퍼' 시리즈로 고등학생 사이에서 힙합 돌품을 일으켰던 Ment이 '십대가수'를 통해 또 한번 신드롬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신정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