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 캐나다 총선, 자유당이 177석, 보수당 95석 등 차지
캐나다. 제43대 캐나다 총선에서 현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속한 자유당이 앞서가고 있다. / Ici Radio Canada 홈페이지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제43대 캐나다 총선에서 현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속한 자유당이 앞서가고 있다.

이날 총선에서 자유당이 승리하면 현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연임을, 보수당이 승리하면 앤드루 쉬어가 신임을 하게된다.

캐나다 현지 매체 Ici Radio Canada에 따르면 22일 오전 11시 20분(한국 시간 기준) 현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속한 자유당이 145석을, 앤드루 쉬어가 속한 보수당이 106석을 차지하며 추격하고 있다. 이어 퀘벡 블록당이 34석을 차지했다.  해당 매체는 "이날 선거 결과로 어떤 당도 과반을 차지하지 못하고 소수 정부가 구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나다 선거는 각 지역 선거구 별 하원 의원들을 투표로 뽑은 후 다수의 의석을 차지하는 정당의 대표가 연방 총리직을 수행하게 되는 방식이다. 이번 43대 캐나다 총선에서는 338명의 하원 의원들을 캐나다 전국에서 선출하게 된다.

한편 지난 2015년 42대 캐나다 총선에서 자유당이 177석을, 보수당은 95석 등을 차지한 바 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