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턱형 덕자, 악마 계약서 논란
정배우 “5:5 수익 배분인데 편집자, 직원 월급까지, 말도 안돼”
턱형, 묵묵부답 일관
BJ 턱형과 크리에이터 덕자가 불공정계약 의혹에 휩싸였다./ 덕자 유튜브 캡처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크리에이터 덕자가 불공정계약사건에 휩싸였다.

지난 19일 덕자는 유튜브 개인채널에 ‘마지막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많은 문제가 생겨서 저 혼자 해결할 수 없다. 저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 개인 유튜브 계정 구독과 시청을 취소해달라”며 울먹였다.

이에 일각에서는 덕자가 소속사 대표인 BJ 턱형과 수익 관련한 문제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튜버 정배우는 지난 20일 ‘덕자 턱형 불공정계약사건. 30만 덕자채널이 턱형소유로 넘어간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들리는 얘기로는 5:5 수익 배분이나 편집자 비용, 직원 월급까지 덕자님이 다했다는 소문이 있다. 이게 진짜라면 말도 안 된다"고 지적했다.

또 BJ 체대오빠최창훈은 “제 전 소속사의 사건을 들었다”며 “당시 제 계약은 알려진대로 5:5 배분이 맞다. 들어갈 때 계약금은 없지만 위약금은 1억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덕자님이 어떻게 계약을 했는지는 모른다. 그래서 내 얘기를 하자면 이런 일이 있었고, 덕자님이 말씀하시는 걸 받아들일 때 참고해달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BJ턱형 측은 답변을 아직 내놓지 않았다.

한편 덕자는 지난 2017년 아프리카 TV를 통해 첫 방송을 시작했으며, 귀농 콘텐츠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그는 먹방(먹는 방송)과 더불어 농촌생활과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등 자극적이지 않은 신선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박창욱 기자

키워드

#턱형 #덕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