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 23일 귀국
경찰, 공항서 체포한뒤 곧바로 조사
‘가사도우미 성폭행’ 김준기 전 회장 2년 3개월만에 자진 귀국/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비서 성추행 및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 등을 받고 있는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이 23일 귀국해 경찰 조사를 받는다.

22일 경찰과 검찰 등에 따르면 김 전 회장은 이날 오후 뉴욕에서 한국행 비행기에 탑승, 23일 새벽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김 전 회장을 공항에서 곧바로 체포해 서울 수서경찰서로 이동한 뒤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 전 회장의 귀국은 지난 2017년 7월 미국으로 출국한지 2년3개월만이다. 그는 해외 체류로 인해 기소중지 상태였으며, 자진귀국 형태로 국내로 들어오면서 경찰이 다시 수사를 할 예정이다.

김 전 회장은 2016년 2월부터 2017년 1월까지 별장에서 일한 가사도우미를 성폭행·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됐다.

경찰은 피소 당시 김 전 회장이 이미 미국으로 떠난 상태여서 조사를 진행하지 못했다. 김 전 회장은 지난 2017년 7월 치료를 이유로 미국으로 떠났는데, 출국 후 약 두 달 뒤 비서 상습 추행 혐의가 불거졌고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김 전 회장은 출국한 뒤 6개월마다 체류 기간을 연장하며 미국에서 지내왔다.

경찰은 김 전 회장의 가사도우미 성폭행 건과 여비서 성추행 건 모두 기소중지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