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이 2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체포됐다. /연합뉴스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하고 성추행한 혐의로 피소된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이 23일 오전 3시 47분께 인천국제공항에서 긴급체포됐다. 김 전 회장은 혐의를 부인했다.

김 전 회장은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정말 죄송하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성폭행·성추행 혐의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이어 "조사 과정에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전 회장 측은 사전에 변호인을 통해 입국 계획을 경찰에 알렸다. 사전에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은 경찰은 김 전 회장이 비행기에서 내리자 곧바로 수갑을 채웠다.

김 전 회장은 지난 2016년 2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자신의 별장에서 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하고 성추행한 혐의로 피소됐다. 가사도우미 외에 김 전 회장 비서로 일했던 A씨 역시 2017년 2~7월 성추행을 당했다며 같은해 고소장을 제출했다.

2017년 7월 질병 치료를 이유로 미국으로 출국한 김 전 회장은 체류 기간을 연장해왔고, 경찰은 김 전 회장의 여권을 무효화하고 인터폴에 적색 수배를 내리는 등 귀국을 종용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김준기 #DB그룹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