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23일 오전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더 뉴 아유디 A6 45 TFSI 콰트로' 출시행사를 개최했다 / 사진=아우디코리아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4년 만의 장사를 시작한다. 아우디코리아는 23일 서울 중구 반야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프리미엄 비즈니스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The new Audi A6 45 TFSI quattro)'를 공식 출시했다. 

'더 뉴 아우디 A6 45 콰트로'는 아우디 A6의 8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더 뉴 아우디 A6 45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A6 45 콰트로 프리미엄'로 2가지 모델로 선보였다. 더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동급 경쟁 모델 중 가장 넓은 차체, 더욱 강력하진 성능과 우수한 연비 그리고 최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을 탑재하고 있다.

아우디 A6는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기관인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Euro NCAP)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 획득,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안전성이 확인된 차량에만 부여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되는 등 안정성을 입증받았다.

제프리 매너링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아우디는 A6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려고 한다"며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프리미어 중형 세단 세그먼트에 경쟁력 있는 상품 구성과 가격으로 아우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우디코리아가 23일 오전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더 뉴 아유디 A6 45 TFSI 콰트로' 출시행사를 개최했다 / 사진=연합뉴스

동급 최강 출력과 가장 뛰어난 연료 효율을 자랑하는 파워트레인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두 라인 모두 2000㏄급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m를 발휘한다. 과거 디젤게이트로 문제가 된 엔진은 국내에서 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상태로 보인다.

또한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하였으며, 최고속도 210㎞(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m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3초로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펼친다.

연비는 복합 연비는 11.4㎞/ℓ로 우수한 효율을 자랑한다. (도심 연비 10.0㎞/ℓ, 고속도로 연비 13.7㎞/ℓ)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새로운 아우디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디자인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에는 외부와 실내 디자인 모두 새로운 언어를 적용했다. 모든 라인에는 ▲익스테리어 그릴 ▲범퍼 ▲디퓨저 등에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파노라마 선루프 ▲매트리스 LED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 라이트를 장착하여 세련된 외관 디자인에 스포티함을 한층 더했다.

이전 세대 대비 늘어난 전장과 휠베이스 길이로 보다 여유로운 앞·뒷좌석 헤드룸과 동급 경쟁 모델 대비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패들 시프트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엠비언트 라이트 패키지'를 기본으로 장착하여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6679만원이고,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072만원이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가 인증과정 때문에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출시가 늦은 건 맞다. 다른 모델도 추가로 인증하고 있다.  A6는 아우디의 상징과도 같은 모델이다. 이번 출시로 국내 시장에 제대로 자리를 잡을 것이다" 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