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환경규제 적극 대응 및 경쟁력 확보로 선박 수주시장 우위 선점 기대
23일 부산에서 대우조선해양 최동규 전무 (가운데), 시엔에이전기 인웅식 대표 (왼쪽), 효성중공업 김영환 전무 (오른쪽)가 축발전기모터시스템 국산화 개발 제품 사업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대우조선해양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축발전기모터시스템(SGM, Shaft Generator Motor)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23일 축발전기모터시스템 국산화 개발을 완료하고 공동개발 파트너사인 시엔에이전기 및 효성중공업과 사업화에 대한 양해각서 서명식을 가졌다. 

이번 양해각서 서명식에는 권오익 대우조선해양 기술본부장 전무와 최동규 중앙연구원장 전무, 인웅식 시엔에이전기 대표, 김영환 효성중공업 전무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축발전기모터시스템은 운전 중인 선박 추진엔진 축의 회전력을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친환경 기술이다. 이로 인해 선박 운항에 필요한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기 가동을 줄여 연료비 절감과 함께 이산화탄소 및 황산화물 발생을 줄일 수 있다.

대우조선해양이 축발전기모터시스템의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기존 해외 제품보다 낮은 투자비용으로 이 시스템을 선박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권오익 대우조선해양 전무는“국내 기자재업체와 함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한 차원 높인 친환경 솔루션을 선주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국내 기자재업체와 함께 이뤄낸 성과라 더 의미 있는 일이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