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턱형, 인스타에 덕자 겨냥 "뒷통수만 안치면 된다"
턱형 인스타그램 캡처, 덕자 유튜브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BJ 턱형이 유튜버 덕자와 불공정 계약을 진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덕자를 저격하는 듯한 글을 게재했다.

턱형은 24일 인스타그램에 "내가 9배분을 가져가고 너가 1배분을 가져간다해도 지금보다 나은 삶과 지금보다 많은 돈을 벌게될거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선물할게"라는 글을 올렸다.

턱형은 "내가 약속 할 수 있는건 몇년 후 너의 모습은 완전 달라져 있을거고 평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될거야. 대신 뒷통수만 안치면 된다. 딱 한명만 구한다.

꿈 꾸고 있다면 연락해"라며 "모든건 비공식적으로 진행될거니 크게 신경안써도 돼"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 글은 덕자가 '뒷통수'를 쳤다는 뉘앙스로 해석될 여지가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덕자를 저격한 것이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덕자와의 불공정 계약 의혹이 불거졌기 때문.

턱형 인스타그램 캡처, 덕자 유튜브 캡처

앞서 덕자는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덕자전성시대'에 '마지막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덕자는 유튜브 활동 중단을 알리며 “턱형이 운영 중인 MCN 'ACAA 에이전시'에 수차례 활동 지원을 요청했으나 대부분 거절당했다. 5대 5 수익 배분도 수정해주겠다고 했지만 지켜지지 않았고 편집자 3명의 월급도 내가 부담했다"고 불공정 계약을 폭로했다.

덕자의 어머니는 21일 유튜버 정배우와 통화를 통해 덕자의 소속사이자 BJ턱형의 회사 ACCA와 통화를 공개했다. 녹취에는 소속사 측이 덕자에 명예훼손과 계약 파기 등과 관련해 덕자에게 소송장을 보내겠다고 통보한 것이 담겼다. 덕자 어머니는 덕자가 계약서도 보지 못하고 사인을 했다면서 "어떻게 계약서를 안 본 상태에서 사인만 받아 갈 수 있는지 물었는데, 당시 소속사 실장님이 '계약서는 종이 쪼가리일 뿐'이라는 말을 분명했었다"고 불공정 계약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덕자는 이후 지난 22일 아프리카TV를 통해 "턱형이 운영 중인 MCN 'ACAA 에이전시'에 수차례 활동 지원을 요청했으나 대부분 거절당했다. 5대 5 수익 배분도 수정해주겠다고 했지만 지켜지지 않았고, 편집자 3명의 월급도 내가 부담했다"며 불공정 계약을 폭로했다. 이어 "사람들이 나를 이용하기만 한다. 방송이 좋아서 참았는데 이젠 못 버티겠다. 너무 힘들어서 방송을 못할 것 같다"며 방송 전면 중단을 선언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턱형에 해명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 턱형은 23일 아프리카TV를 통해 "ACCA AGENCY는 위법된 행동을 저지르거나 불공정한 계약을 한 적은 기필코 단 한 번도 없다. 과거 계약 당사자는 협회 쪽으로 불공정계약으로 신고했지만 증거 불충분 무혐의 처리됐다"며 "덕자가 편집자 비용이 마이너스나고 있다는 것을 회사 탓으로 돌리고 있다. 회사가 관여조차 하지 못하게 하면서 왜 회사 탓으로 돌리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덕자는 계약 전부터 편집자를 쓰고 있었다. 편집자는 회사 소속이 아니며 자신이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일어난 수익 손실을 회사 탓으로 돌리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