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데이트 폭력 여배우’ 하나경, 호스트바에서 남친 만나
하나경 “기사 과대하게 보도”
하나경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데이트 폭력 여배우’ 의혹을 인정한 배우 하나경이 24일 아프리카TV 생방송을 켜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나경은 각막염으로 인해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등장했고, 시청자들은 대화창을 통해 '기사 보셨나요', '댓글에 언급되고 있어요'라며 이날 불거진 '데이트 폭력 여배우'에 대해 언급했다.

그러나 하나경은 "내가 무슨 일로 뉴스에 나왔냐. 요즘 인터넷을 하지 않고 있어서 보지 못했다"고 어리둥절한 반응을 보이며 "나 남자친구 없다. 팬들은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후 잠시 방송을 중단하 뒤 약 30분 후 다시 돌아온 하나경은 "기사를 보고 오느라 잠시 자리를 비웠다. 그 기사는 내가 맞다"고 의혹의 내용을 인정했다.

하나경 / 아프리카TV방송 캡처

하나경은 "기사가 과대포장 돼서 여러분들이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을 말씀드리려고 한다"며 "2017년 7월에 호스트바에서 그 남자를 처음 만났다. 제가 놀러 간 건 아니고, 아는 여자 지인이 오라고 해서 갔다. 돈을 쓰러 간 게 아니고 그 분이 다 낸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후 남성과 교제를 하게 됐고, 2018년 10월 식당에서 말다툼을 한 것까지 맞다. 그 남자가 식당에서 나가서 내가 전화를 했는데 안 받았다. 그런데 집앞에 가니 택시에서 내리더라. 그래서 차에 타라고 했는데, 그 남자가 안 타고 내 차 앞으로 왔다. 기사에선 내가 돌진해서 들이받았다고 하는데 전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앞서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8단독 변성환 부장판사는 전 남자친구 B씨에 대한 특수협박, 특수폭행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여배우 A씨가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H씨는 지난해 연인 사이였던 20대 남성이 자신과 헤어지려고 하자 여러 차례 폭행하고, 그의 집에 허락 없이 들어간 혐의를 받는다. 해당 남성을 비방하는 글을 지인들에게 퍼뜨린 혐의도 있다.

H씨는 남자친구를 향해 승용차로 들이받을 것처럼 돌진하거나, 이 남성이 승용차 보닛 위로 올라간 상황에서도 승용차를 그대로 출발 시켜 피해자가 도로에 떨어지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