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이 '2019 글로벌 인재 장학증서 수여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OK금융그룹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 지난 23일 전라남도 여수에서 개최된 제18차 세계한상대회에서 ‘2019 글로벌 인재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러시아 상해대외경무대학교, 콜롬비아 하베리아나대학교 등 5개국에서 수학 중인 해외 동포 학생 6명에게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17년 영비즈니스리더네트워크(YBLN)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YBLN 회원사들의 추천을 받아 학업성적이 우수하지만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해외 동포 학생들을 매년 후원하고 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장학금 후원 외에도 진로 상담, 사업체 견학 등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 중인 현지 국가에서 활동 중인 YBLN 회원들과 다방면으로 교류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후원된 글로벌 인재 장학금은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한 OK배정장학재단과 YBLN이 함께 재원을 출연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장학금을 조성했기 때문이다. 향후 OK배정장학재단과 YBLN은 해외 동포 학생들을 위한 장학후원 규모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세계 각국에서 고군분투중인 한국의 인재들에게 든든한 ‘키다리 아저씨’가 되겠다는 꿈을 YBLN과 손잡고 매년 조금씩이나마 실현해나갈 수 있어서 기쁘다”며 “더욱이 올해부터는 재단과 YBLN이 매칭 그랜트를 통해 장학금 마련을 시작함으로써 이 같은 노력이 ‘진정성 깃든 기부 문화의 촉진제’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학생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이러한 기회를 늘려나가겠다”고 했다.

김형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