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왼쪽 6번째)이 계열사 대표 등 임직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금융지주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NH농협금융지주가 지난 28일 중구 본사에서 ‘사람 중심의 디지털 농협금융’을 비전으로 채택하고 그룹 차원의 선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 날 비전 선포에는 지주회장과 계열사 사장, 지역별 본부장은 물론, 미래 농협금융을 이끌어 나갈 젊은 직원들(NH미래혁신리더)이 함께 참여했다.

농협금융은 ‘사람 중심의 디지털 농협금융’이라는 비전을 향해 고객경험 혁신, 오퍼레이션 디지털화, 디지털 신사업 진출, 실행중심의 인프라 구축이라는 4대 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3년간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1조2000억원, 전직원의 10%에 해당하는 전문인력 2300명 양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애자일(Agile) 조직 50여개 운영 등 비전을 향한 구체적 중기목표를 제시했다.

디지털 전환에 대한 실행력 제고를 위해 지주와 계열사의 디지털 조직과 인력도 확충할 예정이다. 오는 2020년부터 경영전략과 평가방향도 이에 부합하도록 연계하고 향후 디지털 성과지수도 개발할 계획이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디지털 혁신의 수단은 기술이지만, 목적은 사람이어야 하고 고객과 직원의 가치가 우선시 되는 디지털 휴머니즘을 이뤄내야 한다”며 “디지털 시대에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WM, 투자금융 등에 관한 서비스 및 전문성 혁신도 보조를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