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세계적인 컬러 연구소 팬톤(PANTONE)에 의하면 이번 시즌 키워드는 자신감이다. 특히 이번 시즌 컬러들은 풍부한 색채감과 기본 컬러의 조합이 멋들어진 스타일을 완성해 준다.

팬톤으로 알아보는 올해의 가을 유행 컬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몇 가지를 모아봤다.

■Dark Cheddar (PANTONE 15-1150)

Dark Cheddar는 가을의 황금들판과 잘 어우러지는 색으로 주황색보다 더 밝고 진함을 가지는 색이다.

■Fruit Dove (PANTONE 17-1926)

Fruit Dove는 적당한 발랄함으로 어떤 장소나 어떤 스타일에서도 포인트 주기 좋은 색이다.

■Biking Red (PANTONE 19-1650)

Biking Red는 와인색 계열로 도발적이고 파워풀한 느낌을 준다. 특히 이 컬러는 가을 시즌 소화하기 좋은 컬러로 시각적으로도 눈에 띄게 포인트를 줄 수 있다.

■Sugar Almond (PANTONE 18-1155)

Sugar Almond는 가을, 겨울 시즌 특히나 사랑받는 컬러로 풍부하면서도 중후한 느낌을 준다.

■Orange Tiger (PANTONE 16-1358)

이름 그대로 호랑이의 화려하고도 붉은 털을 닮은 이 컬러는 할로윈 시즌에도 어울리는 컬러로 가을 겨울 컬러에서 오는 칙칙함을 한 번에 날려 버릴 수 있는 컬러다.

■Galaxy Blue (PANTONE 19-4055)

맑고 청량한 가을밤을 연상시키는 이 색은 누구나 어울리고 입을 수 있는 컬러다.

■Rocky Road (PANTONE 19-1234)

깊은 갈색을 표현하는 듯한 이 컬러는 가을겨울시즌 어디에나 매치하기 좋은 컬러로 입고 있기만 해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Bluestone (PANTONE 18-4217)

편안한 색감이 매력인 이 컬러는 평범하지 않으면서도 가볍게 매치할 수 있어 손쉬운 스타일링 가능하다.

■Eden (PANTONE 19-6050)

전설의 낙원 에덴동산을 연상시키는 이 컬러는 생기와 따뜻한 느낌을 주어 유러피안 감성의 세련미를 극대화해준다.

■Crème de Pêche (PANTONE 12-1110)

부드롭고 포근한 느낌의 이 컬러는 가볍고 편안한 느낌의 연한 핑크빛이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승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