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전작보다 액션에 심혈을 기울인 ‘신의 한 수: 귀수편’이 베일을 벗었다. '신의 한 수'의 인기를 넘을 수 있는 작품이 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29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신의 한 수 : 귀수편’(감독 리건)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감독 리건을 비롯해 배우 권상우 김희원 김성균 허성태 우도환 원현준이 참석했다.

‘신의 한 수: 귀수편’은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권상우)가 냉혹한 내기 바둑판의 세계에서 귀신같은 바둑을 두는 자들과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는 영화다.

‘신의 한 수’ 제작진이 참여한 작품으로 전작보다 한층 스타일리시한 액션이 돋보인다.

리건 감독은 ‘신의 한 수’ 스핀오프 영화인 귀수편에 대해 “부담을 느꼈다”면서도 “바둑적인 영화로 거듭나고 화려한 액션으로 볼거리를 만들고 싶어서 이 영화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귀수의 여정 속에 인생을 한 판의 바둑같이 녹여내려고 했다”며 “이 시리즈가 사랑받기 위해 내기 바둑에 국한되고 싶지 않았다. 바둑적인 채색이나 캐릭터가 큰 모험이었는데 내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배우들이 표현을 잘 해줬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권상우가 귀수 역을 맡아 극을 이끈다. “귀수가 대사가 많지 않아서 표현하는 데 있어서 평이하게 보이면 어쩌나 싶었다. 그래서 표정이나 감정선과 같은 세세한 것을 표현하기 위해 자기 최면을 걸면서 현장에 있었다. 역할을 위해 외로운 시간을 많이 가졌던 것 같다”라고 했다.

권상우는 ‘신의 한수’와 ‘신의 한 수: 귀수편’은 전혀 다른 영화라고 강조했다. “정우성 선배의 뒤를 이어 하는 것이라 부담이 됐지만 새로운 영화를 만든다는 기대감에 신났다”라고 말했다.

극 중 ‘똥선생’ 역을 맡아 재미를 더한 김희원은 “스타일리시하고 하드한 내용이서 여기서 내가 너무 코믹스럽게 가면 극을 망칠까 걱정했다. 하지만 나조차도 진지하게 가면 존재감이 없을 것 같아서 감정 조절을 잘 하는 것이 관건이었다”라고 밝혔다.

어린 귀수에게 바둑을 가르치는 스승 허일도로 분한 김성균은 “귀수가 기억하는 따뜻한 어른이 있다면 허일도라고 생각했다. 어른 자체가 어린 귀수에게는 무서운 존재이지 않나. 아버지와 같은 사람을 떠올린다면 허일도라는 생각해 감성적으로 접근했다”라고 말했다.

허성태가 극 중 집요한 승부욕을 지닌 ‘부산 잡초’ 역을 맡아 긴장감을 조성했다. 그는 “심한 악역은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대사나 표현은 감독님과 상의했다. 애드리브도 많이 준비했는데 바둑 손동작에서 급할 때는 엄지로도 두는 등의 모습 등 바둑판에서 표현하려는 제스처를 신경썼다”라고 말했다.

우도환이 어린 시절 귀수로 인해 모든 것을 잃은 ‘외톨이’로 분했다. “어릴 때부터 권상우 선배의 영화를 보고 자라서 이번에 함께 하게 돼서 영광스러웠다”라며 “액션 합을 미리 많이 맞췄다. 액션 대결보다는 많이 배웠다. 기회가 된다면 권상우 선배와 코미디나 액션 연기로 다시 한 번 만나보고 싶다”라고 바람을 밝혔다.

극 중 ‘장성무당’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알린 원현준은 “엄청나게 많은 미팅을 진행했다. 역할을 위해 점집 무당들을 만나기도 했다. 이 역할을 기운이 제일 중요해서 표정이나 눈빛, 그리고 소리에 집중해 준비를 했다”라고 설명했다.

‘신의 한 수: 귀수편’은 다음 달 7일 개봉한다.

사진=임민환 기자 limm@sporbiz.co.kr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