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김나정 아나운서, 영화 ‘82년생 김지영’ 비판
김나정 아나운서 “여성 온통 피해자로 그려놨다”
김나정 아나운서가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보고 난 후 소감을 전했다./ 김나정 인스타그램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김나정 아나운서가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보고 난 후 소감을 전했다.

29일 김나정은 인스타그램에 “오늘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보고 왔다”며 “여자가 태어나 살면서 이 영화처럼 남자, 여자가 불평등하고 매사에 부당하고 억울하다고 생각하고 살면 너무 우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또 “직장생활 할 때도 남자직원들이 잘 대해주고 해외여행 가서도 짐도 다 들어주고 맛있는 밥도 많이 사주고 선물도 많이 사주고 예쁜 옷도 더 많이 입을 수 있다”며 “여자로 살면서 충분히 대접받고 즐겁게 살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은데 부정적인 것들에만 주목해 그려 놓은 영화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성을 온통 피해자처럼 그려 놓은 것 같아 같은 여자로서 불편했다”며 “모든 일에는 양면이 있기 마련인데 여자로 태어나서 좋은 점을 보고 행복하게 사는 게 나는 좋다. 매일 부당하고 불만이고 화나는 기분으로 나는 힘들고 우울해서 못살 것 같다”며 “예쁘고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살면 하루하루가 행복하다”는 말로 글을 마무리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소신 발언 멋지다” "영화라 과장된 면이 있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지만 일각에서는 “본인은 대접받았을지 몰라도 분명히 차별받는 여성들이 있다”며 부정적인 의견도 내놨다.

한편 영화 '82년생 김지영'은 동명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다. 배우 공유, 정유미가 주연을 맡았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