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9일 그룹 직원들과 함께하는 타운홀미팅에 참여했다. /KB금융그룹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9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수다마루에서 그룹 직원들과 함께하는 타운홀미팅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윤 회장은 KB금융의 미래 경쟁자는 알리바바, 구글과 같은 IT기업이 될 수 있다고 답했다.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 직원들은 현장 질문과 함께 유튜브 실시간 채팅창으로 오픈뱅킹, 디지털, 글로벌, Agile 등 평소 궁금해 하던 다양한 질문을 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라는 질문에 윤 회장은 “90년대 무선호출기에서 휴대폰으로 급격하게 시장이 바뀌던 시기에, 무선호출기 회사에 다니던 한 친구는 어떻게 하면 무선호출기 성능을 더 뛰어나게 할지에만 골몰했었다”며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빙하기·격변기를 헤쳐 나가자”고 말했다.

KB의 경쟁자를 묻는 직원의 질문에는 “미래에는 알리바바, 구글과 같은 IT기업이 KB의 경쟁자일 수도 있다”며 “현재의 환경에 안주하지 말고 더욱 더 디지털·IT 역량을 키워가야 한다”고 답변했다.

2시간여의 타운홀미팅이 끝나갈 즈음 윤종규 회장은 “‘화이부동(和而不同)’이라는 말처럼 서로 같진 않지만 다름을 인정하고 화합하고 포용하며 더불어 지혜를 나누는 KB인이 되자”고 강조했다. 추천도서를 직원들에게 선물하고 함께 셀카를 찍으며 화기애애한 시간으로 마무리 하였다.

권이향 기자

키워드

#KB금융 #윤종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