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매스틱, 위장 질환에 탁월한 효과
매스틱. 매스틱은 소화불량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 영상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31일 '매스틱' 관련 키워드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집중 받고 있다.

매스틱은 슈퍼푸드라고 소개될 만큼 위장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 특히 위염, 역류성 식도염, 속쓰림 등의 소화불량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 밖에도 장이 흡수하는 콜레스테롤 양을 저하시키고 저항하는 능력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여러 혈관질환이나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불린다.

매스틱은 그리스 카오스 섬에서만 자생하고 있는 나무에서 추출하는 물질로 알려졌다. 매스틱은 '매스틱 나무'의 수액이다. 매스틱은 1년에 한 번만 채취가 가능하고 한 그루에서 최대 180g밖에 구할 수 없다. 또 매스틱이 가진 항균작용으로 충치를 예방하는 등 치아 건강에도 탁월하고 항산화 작용도 가지고 있어 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매스틱은 식물성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한편, 매스틱을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배탈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 1000mg을 지켜 먹어야 한다. 또 임산부나 모유 수유자는 매스틱 섭취 전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