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늘날씨, 황사에 중국 스모그까지... 오늘 미세먼지 '매우나쁨'
오늘 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11월의 첫날인 1일 금요일은 전국이 맑겠으나 황사 및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이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가을 황사에 중국발 스모그, 오염물질까지 유입 되면서 수도권·충남·호남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하늘엔 구름이 거의 지나지 않고 미세먼지와 황사로 다소 뿌연 하늘을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만큼 외출시 미세먼지 차단이 가능한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야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대전 10도, 부산 14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서울 19도, 대전 20도, 부산 2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내륙에서는 일교차가 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고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중부 내륙과 산지에는 얼음이 관측되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동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0.5∼2.0m, 남해 0.5∼1.5m, 동해 0.5∼3.0m로 각각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