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권혁기 기자] 롯데멤버스가 엘페이(L.pay) 앱에서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롯데멤버스는 1일 엘페이 회원들도 전국 30여만 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도 엘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내년 상반기 50만 개로 확대 예정이다. 현재 롯데 유통점 중에서는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엔제리너스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제로페이 이용을 원하는 엘페이 회원들은 앱 내 QR결제 메뉴에서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결제는 QR코드 스캔이나 바코드 리딩 방식으로 이뤄지며, 별도 절차 없이 기존 등록 계좌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는 지난해 12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시작된 오프라인 현금직불 서비스망으로, 은행, 핀테크?이커머스 기업 등 민간 사업자들과 손잡고 범용성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8월 제로페이 민간 결제사업자로 선정됐다.

조민상 롯데멤버스 플랫폼부문장은 "제로페이 연동을 통해 더욱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수수료 부담 없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는 한편, 엘페이 고객들에게는 보다 폭넓은 사용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제로페이는 전통시장 상품권 결제, 지역화폐 연계 등으로 빠르게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고 있어 앞으로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롯데멤버스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