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블소 레볼루션, 안개 속에서 피아 구분 없이 혼자 싸워나갈 수 있는 '환영분지' 추가
프리코네, 영혼에 빙의된 할로윈 밤의 영능력자 소녀 '시노부(할로윈)' 추가
아바, 다음 달 15일까지, 푸짐한 경품 제공하는 '알라딘'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지난달 30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체리벅스)'에 신규 전장 '환영분지', 오프라인 자동사냥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 사진=넷마블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은 지난달 30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체리벅스)'에 신규 전장 '환영분지', 오프라인 자동사냥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환영분지'는 세력간 전투가 핵심인 기존 콘텐츠와는 다르게 피아 구분 없이 오로지 혼자서 싸워나가야 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장 콘텐츠다. 능력치 보정 지역과 무보정 지역으로 나뉘어 있어 본인에게 효율적인 지역을 선택해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지정된 시간에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플레이어를 처치할 때마다 버프가 상승하고 본인이 사망할 경우 하락하는 신규 시스템 '광기'가 도입돼 더욱 긴장감 넘치는 이용자간 대결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플레이 보상으로 환영의 상자를 제작할 수 있는 '환영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환영의 상자를 열면 '무기 복구석', '장신구 복구석' 등 강화에 실패한 장비를 되살리는데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을 종료해도 자동으로 게임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오프라인 자동사냥 시스템도 도입됐다. 하루에 최대 3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며 재접속 시 오프라인 자동사냥 이용 시간에 비례해 경험치, 은화 보상을 제공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신규 캐릭터 '시노부'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0일 자사의 모바일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시노부(할로윈)'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0일 자사의 모바일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시노부(할로윈)'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3성 캐릭터 '시노부(할로윈)'는 영혼에 빙의된 할로윈 밤의 영능력자 소녀로, 약해진 적을 베어버리는 능력이 특징이다. 이 캐릭터는 가장 약한 적을 격파한 후 적 전체에 데미지를 입히는 필살기 '할로윈 테러'를 구사해 적을 물리친다.

또한 7번째 스토리 이벤트 '트릭 오어 푸딩! 약속의 할로윈 파티'도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악마왕국군(디아볼로스)' 소속의 캐릭터 '시노부'와 '미야코'를 중심으로 한 특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캐릭터인 '미야코(할로윈)'와 '요리'의 메모리 피스 획득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누적 출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5일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출석 일 수에 따라 총 1000쥬얼과 경험치를 올려주는 'EXP 메가 포션' 총 50개를 제공한다.

또한 커뮤니티 이벤트 '1컷 만화 제목 학원'에 참여한 이용자 중 5명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19일까지 한정 배포 캐릭터 '미야코(할로윈)'를 획득한 모습을 인증한 이용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푸딩'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아바, '알라딘'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는 지난 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에서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알라딘' 이벤트를 시작했다. /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는 지난 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에서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알라딘' 이벤트를 시작했다.

다음 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문지르면 소원을 들어주는 알라딘의 램프처럼 게임을 즐기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이 주어진다. 특히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에게는 특별 아이템이 제공된다.

이용자들이 먼저 게임 접속 후 '마법의 램프'를 클릭하면 모두에게 기간제 보상을 증정하고, 미션 달성 시 신규/복귀 이용자들에게는 각 병과 영구 총기 아이템 'Civilian 3종 패키지'를,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미출시된 'C7A2 evolution' 프리미엄 총기 아이템을 영구 지급한다.

또 야간 침투, 퀵 매치 플레이 등 매일 제공되는 게임 플레이 미션을 수행하면 현물 경품 응모권과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용자들은 이를 이용해 그래픽카드, 온라인 상품권, 주유 할인권, 굿즈 등 자신이 원하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경품에 들어있는 특별 제작한 아바(A.V.A) 굿즈는 에코백, 피크닉 매트, 텀블러, 마우스 매트, 각인 군번줄 등이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