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규 신임 수출입은행장이 1일 수은 여의도 본점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방문규 신임 수출입은행장이 1일 “창을 베고 누운 채로 아침을 맞는다는 ‘침과대단(枕戈待旦)’의 각오로 수출입은행 역할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 행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수출입은행 본점 취임식에서 이 같이 말하며 “우리경제의 혁신성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며 “혁신성장산업 부문 육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신남방정책 지원 등 대외경제협력의 핵심기관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수은은 수출금융뿐만 아니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경협증진자금 등 대외거래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수단을 보유하고 있다”며 “수은의 경험과 역량, 해외 네트워크 등을 총동원해 신남방정책 등 정부정책을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은을 구성원 모두가 보람을 느끼며 마음껏 일하는 최고의 혁신조직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방 행장은 “전문성에 근거한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판단이 우선되는 소신껏 일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뒷받침을 하겠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