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SBS콘텐츠허브와 웹툰·드라마 IP 제휴 MOU 체결
엔씨, SBS콘텐츠허브와 웹툰·드라마 IP 제휴 MOU 체결
  • 정도영 기자
  • 승인 2019.11.01 17:15
  • 수정 2019-11-0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버프툰 웹툰과 SBS 드라마 제휴로 새로운 IP 탄생위해 협력
엔씨소프트(엔씨)는 SBS콘텐츠허브와 자사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 웹툰 및 SBS 드라마 지식재산권(IP)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지난달 31일 엔씨 퍼블리싱 2Center장 민보영 상무와 SBS콘텐츠허브 김영섭 대표가 웹툰?드라마 IP 제휴를 위한 MOU 체결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엔씨소프트(엔씨)는 SBS콘텐츠허브와 자사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 웹툰 및 SBS 드라마 지식재산권(IP)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엔씨와 SBS콘텐츠허브는 지난달 31일 SBS 프리즘타워에서 '웹툰?드라마 IP 제휴를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체결식에는 엔씨 퍼블리싱 2Center장 민보영 상무와 SBS콘텐츠허브 김영섭 대표 등이 참석, 양사는 버프툰 웹툰과 SBS 드라마 제휴를 통해 새로운 IP가 탄생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민보영 상무는 "최근 많은 웹툰이 미디어 간 경계를 넘나들며 콘텐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양사가 협업하여 웹툰 원작 드라마를 넘어선 새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섭 대표는 "오늘날 다양한 세계관을 보유한 대형 IP가 주목받고 있다"며 "엔씨와 SBS콘텐츠허브가 보유한 IP 협업을 통해 게임, 웹툰,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된 시너지를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BS콘텐츠허브는 엔씨 웹툰 공모전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의 공동 주관사로도 참여하고 있다. SBS콘텐츠허브는 이번 공모전 '영상화 부문 수상작'의 드라마화를 위한 판권 계약 및 기획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엔씨와 SBS콘텐츠허브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